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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생명상해보험

앙마카인
03.07 23:07 1

금융당국은지난 2015년 7월 보험 상품 다양화와 보험업계의 수익원 확대를 위해 단종보험대리점제도를 도입했지만 미온적인 시장 반응으로 이렇다할 현대생명상해보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성생명은TF의 결과와 타 보험사들의 진행상황을 보고 시장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관계자는 “의료민영화 현대생명상해보험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업에 진출하긴 무리”라며 “TF의 결과와 여론 등을 지켜보고 시장 진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는보험업계의 상황과 시장현실을 살펴보지 않고 정책을 만들거나 다른 금융권에서 현대생명상해보험 소비자보호를 위해 마련한 제도를 그대로 도입하려다가 오히려 여러 가지 부작용이 수면위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손보사관계자는 “표준작업시간은 현대생명상해보험 정비기술 발전 등으로 인해 단축될 요인이 많다”며 “공동 연구진은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양 업계가 모두 인정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해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의보험, 신탁, 펀드형 현대생명상해보험 개인연금 외에 투자일임(랩)형 개인연금 상품 도입이 추진된다.

검사·제재혁신 TF는 이날 출범했다. 그동안 현대생명상해보험 여러 차례 검사·제재 관행을 바꿨지만, 여전히 구태가 남았다고 본 것이다.
다만“아직 표준계약서상에 어떠한 내용을 담을 것인지 확정된 바가 없어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표준계약서가 작성되고 계약서상 정해진 대로만 진행된다면 거래의 안정성 측면에선 현대생명상해보험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올해초 금융위원회에 변액적립보험 계약 이동제, 변액보험 펀드전환제도, 소규모펀드 기준 변경 등을 건의한 것도 현대생명상해보험 이같은 이유에서다.
생보협회관계자는 “금융감독원이 현대생명상해보험 오는 4월 보험안내자료제도 변경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상품설명을 강화하기로 하고 상품통일공시기준시행세칙을 개정하고 있다”며 “이번 개정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소비자가 오인할 가능성이 있는 안내자료 정비”라고 설명했다.
금융당국은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에 맞춰 내년 상반기 중 일반 실손보험의 보험료를 내리도록 현대생명상해보험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달 중 보건복지부와 함께 공·사보험 정책협의체를 구성한다.
최근금융당국은 보험업계가 저성장·저금리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 등으로 인해 성장에 현대생명상해보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 ‘보험 기본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같은 대책을 서둘러 마련한다고 밝혔다.
백주민손사회 사무총장은 “손해사정사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현대생명상해보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측면에서 부가적인 자격, 인증제도를 마련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도 이와 무관치 않다”고 말했다.

보험사기에대한 처벌 수위를 높인 현대생명상해보험 보험사기방지특별법이 30일부터 시행된다.

이와함께 장애인 특별부양신탁 등 장애인 전용상품을 현대생명상해보험 활성화하고 정책자금 등으로 장애인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PCA관계자는 “월드벤처스에 등록하려면 30만~40만원의 가입비를 내야 하는데 이 돈을 관리하던 설계사가 챙겨 잠적하는 사건이 발생해 설계사들이 이 회사의 상품을 부업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이에 따라 미등록 업체라는 점과 향후 문제가 현대생명상해보험 발생하면 금전적인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설계사들에게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손보사 자보 사고보상 현대생명상해보험 쪽 얘기를 들어보면 좀처럼 사고가 줄지 않고 있다.
보험업계에서이같은 환경에서 운행자의 과실 책임을 현대생명상해보험 묻기 어려운 드론 사고에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구체화하는 제도 개선 방안을 건의해 현실화시키는 것도 수월해질 것이라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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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생명상해보험 말 기준 자격증 보유자의 손사업무 종사 비율은 삼성화재와 한화손해보험이 각각 50%, 50.7%에 불과하고 LIG손해보험과 동부화재도 54.6%, 58.6%에 그쳤다.

백사무총장은 “행정사업계의 논리는 행정사의 민원행정업무가 손사업무와 동일하고 공적인 역할에서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그러나 손해사정의 경우 보험에 대한 기본지식은 물론 전문적인 소양을 현대생명상해보험 쌓은 자격자들도 상당한 어려움을 느끼는 업무인데 이를 일반 행정만을 다루는 행정사들이 제대로 수행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금감원보험제도팀과 보험업계는 현대생명상해보험 시험 과목 신설 및 문제은행 문항 확대 등 자격시험 난이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이 확정되면, 제도 시행 시기를 조율해 실제로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금융당국은보험업계가 설계사 위주의 영업경쟁에서 벗어나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현대생명상해보험 차별화된 보험 상품을 통한 '질적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보험업계는실손보험 제도 개선을 위해선 현대생명상해보험 비급여 진료비의 표준화 및 범위 재설정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에따라 분조위의 조정 결정을 과거 보험사고까지 소급적용하라고 권유하는 것을 자제해야 현대생명상해보험 한다고 지적했다.

보험연수원은11일 현대생명상해보험 '제11회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결과 379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발표했다.전국 5개 대도시에서 실시된 이번 시험에는 주요 손해보험회사를 포함한 보험업계 종사자와 대학생 등 1996명이 응시했다. 그 중 개인보험심사역 287명과 기업보험심사역 92명 등 모두 379명이 합격했다. 합격률은 19.3%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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